홈 > COMMUNITY > 호호북스 블로그 Blog
호호북스 블로그 Blog


근황과 8월 계획

호호북스 2 242 5 0

요새 윈도우즈7 이 설치되는 구형 노트북을 중고로 구입하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윈도우즈7을 쓰고 싶은데 신형 노트북은 알아보니 윈도우즈10 만 설치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는 마냥 촌스러운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윈도우즈10의 근사함이 너무 어색합니다. ㅎㅎ


굳이 데스크탑이 있는데도 노트북을 알아보는 이유는 몸이 안 좋아서 그런지 의자에 앉아 있으면 너무 힘들어서 다른 곳에 앉거나 바닥에 앉아서 일을 하려고 그러는 건데요. 


예전엔 곧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잠들기 전까지 스터디 팁을 쓰거나 재미난 기사를 읽고 올리거나 했는데 요새는 스마트폰도 바꿀때가 되어 배터리 문제가 있고 또 누워서 팔을 올리고 스마트폰을 만지면 손목이 아프더라고요. 또 누우면 거의 기절하듯이 바로 잠들기 때문에 -_-; 불가능할 것도 같고요. 그냥 너무 몸이 안 좋아서 책상 의자에 앉기 힘들면 노트북으로 일하거나 하면 조금 편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일단 지금 일정으로 바쁜 것을 조금 털고 일상을 정돈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희망을 가져봅니다.ㅎㅎ 

남들은 워라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life 는 배제한 채 work 만으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일하는 부분을 조금 간소화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또 한 살 더 먹고 시간이 흐를 수록 점점 잠을 희생하며 일에만 몰두할만한 그런 체력이 되질 않기도 하고요. 일하는 데서 재미를 찾고 도움이 되신다는 말씀에서 저희는 많은 힘을 끌어내 작업에 몰두하고 있지만 이러다 쓰러지기라도 하면 죽도 밥도 안 될 것 같아 이제는 조금씩 정리하고 지나가려 합니다. 


지금은 하루 종일 일만 하는데도 아직도 할 일이 잔뜩 쌓여 있는 상태니까 조금씩 엉킨 실타래를 풀어나가려 준비중입니다. 



** 8월의 계획 ** 


1. 그래머 테일즈 출간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쓰려고 만든 책이기에 2학기 시작하기 전에 마무리지어 인쇄해 배송하려고 막바지 정신없이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번 주 안에 인쇄를 마쳐 배송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2. Daily Sentences 21 - 1, 2권 작업

매일 해야하는 브런치가 부담이라 하시는 분들과 1번 문장부터 학습하시고 싶은 분들이 많으셔서, 21문장씩 나누어 책으로 엮습니다. 

유투브 라이브도 함께 하려고 하는데, 9월부터 1, 2권 각각 월/수/금, 화/목/토 유투브 라이브를 해 7주간 보다 천천히 학습하시게끔 하려고 합니다.

이미 108문장 합본 작업할 때 데이터를 정리해 놓았기에 복사와 붙여넣기를 해 책으로 엮으려 합니다. 

이렇게 (숫자가 마음에 들어) 21문장씩 2달에 2권씩 발간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다음 카카오 스토리 펀딩에서 신청받고 있습니다.

https://storyfunding.kakao.com/project/20073

 

3. 호호네 백반 1 (기본 영어 문장과 문법) 

이 역시 다음 카카오 스토리 펀딩에서 신청 받고 있는데, 아예 기초적인 영어 문법부터 학습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어 문장의 구조와 문법을 매일 20개 문장을 읽고 듣고 씀으로써 함께 학습하실 수 있도록 하는 책과 유투브 라이브 스터디입니다. 궁극적으로는 <호호네 브런치> 시리즈로 합류하실 수 있도록 하는 그 기본 과정으로 문장의 구성요소부터 문장의 형식까지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영어 기초 문법을 다루고 문장으로 익힙니다.  

https://storyfunding.kakao.com/episode/44069 

역시 다음 카카오 스토리 펀딩에서 신청받고 있습니다. 


4. 호호네 브런치 9월호 

8월호부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고 계셔서 많이 힘이 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책임감을 가지고 이끌어드리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9월달에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시면 아직까지는 단가를 크게 낮추기는 힘들어도 인쇄 방식을 바꿔서 흑백인쇄(1도)가 아니라 추가로 색깔을 하나 넣어서 조금 더 보기 좋고 학습의지가 생기시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 표지 부분을 보강해 손에 쥐고 쓰기 더 편하시도록 인쇄와 책 마감 품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신청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는다면 궁극적으로는 물가와 반비례하게 가격을 내리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만 인플레이션 때문에 가능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5. 카드 결제 시스템 구축

아직까지 궁색하게 무통장입금밖에 되지 않는 상황이라 늘 죄송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더 편하게 결제하실 수 있으면 했지만 카드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저희에게는 아직까지도 조금 부담인 금액이 들어가는지라 ㅠㅠ 선뜻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8월 중순 쯤에는 드디어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바로 되는 것은 아니라 제대로 완성되려면 8월 말 정도는 되어야겠지만 그래도 조금씩 더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6. 밀린 업무와 마음의 짐들

아직도 홈페이지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책 소개를 제대로 해 둔 페이지도 없고 저희를 제대로 소개해 둔 페이지도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콘텐트 부분을 정리해야 하고, Daily Sentences 를 전부 다 업로드 해야합니다. 

이전에 텀블벅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Daily Sentences 108 Volume 1, 2 의 영작 클리닉 부분도 이메일로 보내드리고 홈페이지에 정리해 올려야 하고요. 

또 작성중인 스터디팁만 해도 수십 개 입니다. ㅠㅠ 

위에 언급한 노트북을 마련해 책상에 앉아서 책 작업을 하다가 잠깐 바닥에 앉아서 쉬면서 일할 때(?) 하나 둘 씩 정리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이상하다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업무가 너무 많으니 뭔가 이런 체계가 저에겐 필요할 것 같아요. 


7. 유투브 라이브 스터디 - 그래머 스토리, 스피킹에 유용한 영어 문단

모든 책을 유투브 라이브 스터디로 제가 직접 이끌어드리려 했는데 도저히 제 몸이 한 개라, 그리고 위에 언급한 것들을 다 하면서 동시에 하루에 몇 시간씩 들여 유투브 라이브 스터디도 하려니 도저히 체력과 시간이 따라주지 않습니다. 꾸벅꾸벅 졸면서 유투브 라이브를 하는데 이러다 정말 큰일나겠다면서 최소한으로 줄여보자고 해서, 또 도저히 업무와 모든 것을 함께 진행하는게 불가능해서 일단 <그래머 스토리>와 <스피킹에 유용한 영어 문단> 유투브 라이브는 현재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다 이어가고 싶은데 지금 상황에서는 안 될 것 같아서 최선의 방향, 즉, 횟수를 줄인다든지 하는 방향으로 절충해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될지 몰라 아직 공지도 드리지 못했는데 일단 하나씩 실타래를 풀어나가고 정리해 나가면서 확실히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학습을 이어나가셔야 하는데 유투브 라이브가 멈춰서 학습을 계속 하지 못하고 계실까봐 그 부분도 일단 고민이라 일단 커리큘럼과 더불어 온라인 스터디룸과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서 알람을 드리는 형태로 운영하면 어떨까 하는 부분도 고민하고 있는데, 이 온라인 스터디룸 부분은 최대한 빠르게 공지 드리고 실행하겠습니다. 



어쨌든 늘 바쁘지만 즐겁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말도 안 되게 숨이 턱턱 막히게 더운 여름에도 이렇게 열심히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들을 보며 저희 두 사람, 더 열심히 힘을 내봅니다. 

감사합니다.
 

8월에도 더 열심히 달리고 그리고 더 말이 되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Comments
아냐 08.06 15:35  
날도 더운데 건강은 챙겨가며 달리시기로..
CRISP 08.09 16:29  
건강이 우선이니 건강잘챙기세요 화이팅입니다

오늘 일정은 없습니다.


Shortcuts
Category
조회수 많은 글 Most-Viewed Posts
추천수 많은 글 Most-Lik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