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 그사람의 꽃다방에서 근무 첫 날 (Gusaram's First Day on the Job)

호호북스 4 618 1 0

 불쌍한 그사람

4 Comments
unah 02.04 16:35  
@@이것도자주봐야되겠네요. 근데 왜 만화는 다 대문자로 쓰는거예요?

Congratulations! You've been awarded 5 bonus points!

호호북스 02.05 06:27  
넵, 좀 안정화가 되면 다시 연재를 재개 하려고 해요^^ 대화 형식을 자연스럽게 익히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대문자로 쓰는 이유는 예전에 손으로 글씨를 써서 대사를 채울 때 대소문자가 섞여있으면 g, y 등과 같은 특정 소문자는 아래로 내려가 쓰이고 해서 글자가 많은 미국식 만화의 말풍선을 채우기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해요. 그래서 크기를 일정하게 맞추기 위해
 대문자로 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사를 디지털로 채우는 일이 많은 요즘은 굳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그냥 보기 좋으라고, 또 전통이라서 대문자로 쓴다고 그래요.
세령세은 02.14 13:04  
요 작품 전에 봤을 때 그린티가 쏙 올라오는 것도 웃겼지만 오늘쪽에 비밀유지서약서랑 그 밑에 ㄷㄷㄷ 하는 냥이 보고 배꼽잡았어요 ㅋㅋㅋ 근데 비밀유지서약서를 confidential agreement라고 하면 잘못된 건가요? 매매계약서에 그렇게 써있는건 대충 봤었는데 그게 confidentiality 인지는 몰랐어요 ㅋ
호호북스 02.14 13:38  
ㅎㅎㅎ 재미있게 보셨다니 좋네요. 기회가 되면 앞으로 재미있고 유용한 만화도 많이 올릴게요!
confidential agreement 도 상황에 따라서는 쓸 수 있지요. 그런데 여기서처럼 "비밀유지 서약서"라는 뜻으로는 쓸 수 없습니다. confidential agreement 라고 하면 형용사인 confidential 이 agreement 를 수식하는 것으로 봐서 agreement 동의 인데 confidential 한 것, 즉, 두 사람 사이의 계약이나 동의를 이르고요. 비밀유지 처럼 어떤 상태(state of being)를 이르는 말이 되려면 그냥 명사형으로 만들어줘야 해서 "ㅇㅇ계약서"라고 할 때는 명사형인 confidentiality 를 써준다고 합니다.

#024: 버거맨 부모님, 방문하다

댓글 0 | 조회 93 | 추천 0
Hot

인기 #022: 버거맨의 진짜 이름(Burgerman's Real Name)

댓글 1 | 조회 413 | 추천 1

오늘 일정은 없습니다.


Shortcuts
Category
조회수 많은 글 Most-Viewed Posts
추천수 많은 글 Most-Lik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