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호호북스 0 984 0 0

제가 느낀 바 로는 우선 따라 읽는 반복횟수가 중요합니다.영어를 잘하든 못하든 무조건 많이 듣고 많이 따라하는게 중요합니다.(물론 영어 잘하시는분께서는 굳이 영어공부를 이렇게 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호호교수의 억양을 그대로 배끼는데는 앵무새 처럼 듣고 따라 하는게 최고 인것 같습니다.^^)처음엔 몇문장 따라하기도 힘들지만 10번정도 넘어가니 저같이 둔한 사람도 이내 호호교수의 스피칭 속도를 따라갑니다.물론 억양은 덤으로 복사...ㅎㅎ

저처럼 한국에서만 자라고 한국에서만 영어공부를 해온 사람들은 아무리 영어를 잘 하려고 해도네이티브식 영어표현에 약할 때가 있습니다.호호교수가 읽어주는 문장에 녹아있는 네이티브식 표현이 머릿속에 꼭 새겨지도록 반복하고 계속 따라해서 문장을 암기해 버리면 어느샌가 내것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우선은 책속의 예문들이 되도록 많이 머릿속에 통째로 암기되어있는게 중요합니다.

책에서도 나와있지만 눈으로 읽고 해석하려 하지 말고 무조건 듣고 따라하는게 중요합니다.

나중에 문장이 머릿속에 암기되면 자연스럽게 내용이 이해가 됩니다. (이 때에도 절대 문법이나 배열에 따라 읽고 해석하려 하지말고 우선은 그냥 자연스럽게 흘려버리려 노력해야 합니다. )

p.s.참고로 저는 mp3파일로 차안에서 운전할때 계속 듣고 따라하기만 합니다.

 

 

 


이전 홈페이지에 최성근 님께서 남겨주신 리뷰입니다.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