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영어 선생님의 그래머 스토리 리뷰입니다.

호호북스 0 344 1 0

(후기를 쓰기에 앞서 제가 생각하는 제 전반적인 영어 실력문법 실력은 중상 상 정도입니다아무래도 직업이 직업이니만큼 선천적으로 영어에 뛰어난 감각은 없더라도노력으로 영어 실력을 커버하고자 하는 사람임을 알려둡니다.) 

후기를 쓰는데 며칠 시간이 걸렸던 이유는아무래도 직접 풀어보고 공부를 해봐야 책의 장단점을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렇게 얘기하면서도 아직 Grammar 2 까지 밖에 공부를 진행하지 못 했어요 ;;) 첫 인상과 (짧게나마공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1. 서론(주저리주저리)

책 구성은 본책(영문판) + 한글해석본(정답 포함) + 컬러링북 워크북입니다감자탕 세트이지요책의 첫 인상은 역시나 정말로 열심히 노력하셔서 내용삽화모든 것을 정성스레 만드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시중에 나와 있는 문법 문제집참 많이도 봤고 앞으로도 볼 예정입니다만 이렇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교재가 있었다면 그 동안의 많은 학습자들이 문법에 대해 덮어놓고 싫어하지 않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 또한 학창시절에 1형식은 어쩌구사역동사가 이렇다 저렇다아무 체계 없이 수능을 풀기 위해서만 문법 공부를 했었던 사람이었거든요그나마 대학생이 되어 전공 수업을 들을 때쯤 문법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시중의 교재에서나 그 교재로 저흴 가르쳐주시던 선생님들께서 사역동사’ ‘왕래발착동사(학창시절 이 용어가 가장 뇌리에 남아요)’ 등등을 주고 무조건 외워!’ 하는 느낌이었다면 대학생 땐 그래도 납득이 가게끔 문법을 배웠거든요.

그렇지만아무리 대학생 때 그런 방식그런 내용을 가르침 받아도 결국 교육 현장에 돌아와서 받은 것은 제 학창시절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교재내용제 스스로 그것을 깨뜨리고 교육과정을 수정하여(변명이지만가르치기가 쉽지 않더군요그러던 와중에 이 교재를 접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어유계속 주저리주저리만 늘어놨는데요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이 책의 새로운 문법 접근 방식으로영어 문법에 흥미를 잃었던 or애초에 흥미를 갖지 조차 않았던 학습자들이 문법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단 것입니다 (하하)

 

2. 본론(책의 특장점을 중심으로)

호호북스 홈페이지에 본 교재의 특장점이 잘 나와 있는데요저자 분들께서 설명해주시는 특장점이 가장 정확한 책의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 저는 일개 학습자일 뿐… 그러니 그것을 먼저 살펴보시고 제 후기를 보시면 더욱 이해가 되실 것이고 교재를 선택하는데 더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다른 교재들과 달리 책의 구성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매우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바로학습자들이 본인의 입맛에 맞는 학습 방식(학습 순서)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유의미한 학습을 이끌어 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저는 학습자 스스로의 선택의지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오늘은 수학 공부해야지!’라고 생각해서 수학 문제집을 펴는 것과어머니께서 얼른 수학 공부 안 해?’하고 잔소리하셔서 수학 문제집을 펴는 것 둘 중에 학습 효과가 더 좋은 것은 전자겠지요무턱대고 수학 공부를 하는 게 아니라 본인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먼저본인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학습하는 게 더욱 효율적일 것이고요.)

이러한 점에서 볼 때 각각의 책들은 제각기 다른 역할을 합니다본책은 읽어보는 용한글해석본은 이해를 확인하는 용워크북은 실습해보는 용컬러링북은 머리 식히기 용그리고 홈페이지에 제공된 mp3 파일은 내용을 좀 더 기억에 오래 남게 하기 위한 용이렇게요그래서 학습자의 레벨영어에 대한 흥미도에 따라 접근 순서를 다르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된 문법 설명 선호 내용을 100퍼센트 다 이해하지 못하면 절대 무언가를 해보지 않는 이상한 성향 +영어를 읽으면서 공부하는 걸 좋아하는 약간의 산만함 이 곁들여져

[본책소리 내어 읽기 눈으로 읽기 낙서하며 정리 - [한글해석본스윽 보고 내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살펴보기 - [MP3 파일들어보기 - [워크북풀어보기 - [컬러링북색칠하기

의 순서로 공부를 하게 되더라고요. &_&

영어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니 각자의 성향에 맞는 방식과 순서로 책을 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서사구조가 있다이야기가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마치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기 전 찬 물로 심장 마사지를 해주는 느낌무작정 The Verbs!!!! 하며 다이빙하는 것이 아니라 발부터 담그는 느낌이랄까요. Grammar Land라는 곳에 어떤 구성원들이 있는지각 구성원들이 하는 역할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그림과 함께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그리고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문법 교재들과 달리 좀 더 유용한 예문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학습자들의 성향과 레벨에 따라 엄청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은 쉬운 부분을 너무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거 아냐?’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제가 생각했을 땐 거진 대부분의 학습자들은 딱딱한 문법을 부드~럽게 만들어 떠먹여주는 이 Grammar Land 이야기를 좋아하실 것 같아요저의 경우 아 이렇게 설명해도 되겠구나나중에 복직했을 때 학생들한테 이렇게 가르쳐도 봐야지!’하는 조언을 얻을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왕 친절한 한글해석본!

첫 번째에 설명했던 것처럼 한글해석본이 구성에 있었지요만약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할 건데한 권만 들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한글해석본만 가지고 가더라도 충분히 공부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물론 저는 제 나름의 공부방식에서 한글해석본은 본책 다음에 보는 책이었지만요한글해석본이 정말로 큰 도움이 됨을 느꼈습니다이 책이 없었다면 제가 100% 내용 이해를 완료하였는지/아닌지를 파악할 수가 없었을 테니까요또 본책의 내용이 실려 있으면서도 그에 더하여 한글 해석을 제공함으로써 책을 이리저리 펼쳐놓고 공부하지 않더라도 영어라는 언어 자체의 input과 한글 설명의 내용적인 input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마지막에서 이야기했던 한글해석본 뿐 아니라 본책도워크북도컬러링북도 모두 다 그 자체로 장점이 되는 책들이었습니다다들 학습해보시면 아실 거예요또 본론에서 미처 이야기하지 못했던 책의 디자인삽화제가 초딩 감성인지는 몰라도(...) 올컬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건 아마도 성문종합영어의 흑백느낌에 질렸기 때문이겠죠..?) 올컬러인 점도글씨체글씨 크기마저도 정말 좋았습니다특히 워크북은 상단에 스프링철 처리를 해놓음으로서 어릴 적 사용하던 연습장 느낌도 나고쓰기도 편리했어요!

   

3. 결론(마무리)

1인 출판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닐 텐데 이렇게 도전해주셔서학습자의 입장에서 매우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_* 또한 펴보지도 않는 책장 채우기 용 책이 아니라두고두고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권 뿐 아니라 그 이후의 시리즈도 매우 궁금해졌어요그만큼 앞으로의 이야기와 내용이 더욱 기대가 되는 문법 교재였습니다열심히 학업에 정진하여 (호호완독하겠습니다그럼 안녕히 계세요!!!

*학습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호호북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활용법을 참고하시고, mp3파일도 다운받으셔서 학습하시면 더욱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희망님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