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적인 영어책을 두 사람의 손으로 만들고 있는 저희 호호북스는 독자님들의 완독과 영어 공부 혼자하기를 응원합니다.

 

책을 만들고 그냥 대형서점을 이용해 유통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수십, 수백 권의 영어 교재를 구입하시고 읽지 않은 채 책장에 꽂아만 두셨을 독자님들께 다른 이들과 함께 학습하면서 동지/동기애를 느끼며 학습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기계적이고 차가운 영어책이기보다는 사람 냄새 나고 진심을 담은 영어책과 자료를 만들고 싶어 시작한 영어책 출판사이고, 독립유통을 하는 출판사이니만큼 더 많은 기회로 여러분이 저희 책이나 교재, 자료를 구입하시고 그를 이용하시므로써 성취감과 더불어 그에 따른 자그마한 보상도 해드리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다섯 개의 스터디그룹을 운영합니다. 

 

{ 호호네 브런치 }- 호호 교수의 매일 20초 스피킹 영어 문장 시리즈의 월별 스터디와 실물 책 

{ 매일 20초 스피킹 영어문장 108 }- 호호북스 홈페이지 콘텐트 구독권을 구입하실 경우 매일 1개 문장씩 스터디 진행 - 향후 3월부터는 구간별로 다수의 스터디룸 함께 운영 계획 

{ 1일 1문단 - 랜덤 스피킹 영어 문단 Challenge! }- 호호북스 홈페이지 콘텐트 구독권을 구입하실 경우 매일 1개 문단씩 임의로 추출해 공유하고 스터디 진행 

{ 호호 교수의 스피킹 영어 문단 1권 } - 해당 교재를 구입하신 분들께만 오픈되는 쉐도우리딩과 필사 과제 인증, 그리고 저널 작성과 공유 

{ 호호 교수의 스피킹 영어 문단 2권 } - 교재를 구입하신 분들께만 오픈되는 쉐도우리딩과 필사 과제 인증, 그리고 저널 작성과 공유  


매일, 영어 공부를 혼자하는 진짜 영어 학습을 하시려는 분들께 최대한 많은 힘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http://hohobooks.kr/bbs/board.php?bo_table=studyroom_lobby&wr_id=1

스터디는 일단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1. Daily Sentences 108

2. Paragraphs - 1일 1문단 Challenge! - 관리자인 매드캣이 랜덤으로 하나씩 골라 문장을 올려드립니다.

3. Grammar Story - 호호 교수의 그래머 스토리 1권 완독 클럽 - 이야기 형식의 문법책 완독하기   

 

[디지털 콘텐트 구입] http://hohobooks.kr/shop/item.php?it_id=1518552725&ca_id=40&page=1


디지털 콘텐트를 이용하시면 스터디룸에 가입해 다른 분들과 함께 학습하실 수 있고, 

또 매일 알림/reminder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Daily Sentences 따로 나머지 콘텐트 따로 운영할 경우 혼자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최대한 간략하게 어떤 것이든 관계 없이 1만원으로 정했습니다.  


다만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가 가능하시므로, 매일 출석해서 하루에 50p, 그리고 과제를 올리셔서 추가로 포인트를 얻는 등으로 하면 한 달에 4천 포인트는 충분히 모으실 수 있고, 10,000원에서 1,000 포인트는 페이백되기 때문에 실제로 꾸준히 참여만 하신다면 디지털 콘텐트를 돈을 내고 이용하는 비용에서 많이 포인트로 차감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현재는 텀블벅 펀딩에 후원해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디지털 콘텐트 구독권을 열어드립니다. [텀블벅 펀딩] 


안녕하세요, 호호북스입니다. 
호호북스에서 매달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호호네 브런치를 소개합니다.

 

호호네 브런치

호호네 브런치는 <호호 교수의 매일 20초 스피킹 영어 문장>의 매달 새로운 문장들로 함께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의 신청을 받아 신청받은 수량만큼만 디지털로 인쇄해 그 다음달 함께 공부하고 있는 영어학습지의 월간지 이름입니다. 매월 새로운 내용과 이야기로 꿀성대 소리를 듣는 저자인 미국인 호호 교수가 직접 녹음한 음성파일을 책과 함께 제공하며 호호북스 홈페이지 내 스터디그룹에서 함께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호호 교수의 매일 20초 스피킹 영어 문장 시리즈

한국에서 2008년부터 살면서 영어를 가르쳐오고 2015년부터는 한국인에 딱 맞는 "말이 되는" 영어책을 직접 만들고 있는 미국인 호호 교수가 한국 사람들에 맞춰서, 우리 삶과 사회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나 지금 당장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매일 20초 정도 되는 분량의 세 개의 문장으로 스토리텔링이나 질문, 또는 대화의 일부분을 이루도록 자연스럽게 집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말 있음직한 대화의 일부분을 자연스럽게 연습하고 외우려하지 않고 반복해 익힘으로서 해당하는 표현이나 상황을 통채로 반복해 연습해 비슷한 상황에 나도 모르게 그 문장이 튀어나오게 하는, 기억의 일부로 삼을 수 있도록 쓰고 읽고 하는 여러가지 장치를 하루치 학습 분량에 담았습니다. 

호호네 브런치 책의 장점

148 x 105 mm의 A4 용지를 두 번 접은 크기의 작은 수첩(A6) 사이즈로, 스프링 제본을 하여 넘기기 편하고 가지고 다니면서 학습하기 편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성인 남성 직장인 분들의 양복 주머니나 여성분들의 작은 핸드백에도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편해 언제든 꺼내어 짬이 날 때마다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호네 "커피 한 잔"에서 "브런치"로

저희 호호북스의 호호네 브런치 는 맨 처음에는 호호네 커피 한 잔 이라는 이름으로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금액인 4,300원으로 손해를 봐가면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5월 31일에 연재하기 시작해 2017년 7월호부터 여러분께 인사를 드려온 호호네 커피 한 잔, 그리고 호호네 브런치는 지금의 가격 25,000원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많은 분들과 함께 스터디그룹을 운영하면서 필요하신 부분이나 건의사항 등을 수렴해 점점 더 말이 되도록, 어른들을 위한 영어 학습지로 거듭나도록 점점 발전시켜 왔습니다. 

금액을 이렇게 올리게 된 것은 저희가 한 달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는 이 호호네 브런치 프로젝트에서 도저히 이윤이 남지 않아 더이상 운영하기 힘든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시중의 학습지를 봐도 35,000원 정도로 저희가 큰 마음을 먹고 인상한 금액보다도 10,000원쯤은 더 비싼 금액인데 저희는 스터디를 함께 하시는 인원이 많지 않은 상황이고 인쇄 비용이나 제반 비용, 그리고 저희가 들이는 시간이나 노력 등에 대해 계산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스터디그룹을 함께 운영하고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한인강사 출신 편집자인 저 매드캣과 미국인 영어 교수 호호에게 질문을 하시면 답변도 해드리는 등으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여러분과 함께 학습하며 정말로 말을 해보는 영어 스피킹 공부의 장을 열어드리고자 늘 연구에 연구를 거듭합니다. 

호호네 브런치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치 학습 내용이 모두 8페이지로 구성됩니다.

1p. 전체 딕테이션


2p. 키워드 듣고 빈칸 채우기

3p. 연음 듣고 빈칸 채우기

4p. 쉐도우리딩

5p. 어휘와 문법 내용 정리

6p. 영작

7-8p. 본인의 말로 쓰거나 필사


 

이렇게 한 가지 색을 넣어 인쇄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인쇄 비용 문제로 현재는 흑백으로 인쇄하고 있습니다. ㅠ_ㅠ
언젠가 저희 형편이 조금 펴거나 신청 수량이 많아져 인쇄 물량이 많아지면 단가가 내려갈테니 
그때는 이렇게 한 가지 색을 더 넣어 2도로 인쇄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호호네 브런치 학습지 사용방법 - 매뉴얼

호호네 브런치 학습지 하루치를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시연해 보았습니다. 
학습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살펴보고자 스톱워치 앱을 이용해 시간을 넉넉하게 재면서 직접 사용했습니다. 




1. 해당 일의 학습지에는 QR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QR 코드를 스캔하면 mp3 파일을 스트리밍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받아쓰기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들리는대로 받아쓰면 되는데 아무래도 손으로 쓰는 속도가 있으니 
스톱워치로 넉넉히 시간을 잡아 완전히 딕테이션하는데 4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그런데 아직 본인이 생각하기로 초급레벨이고 영어 문장 듣기가 자유롭지 않아 
받아쓰기 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딕테이션 하느라 시간을 굳이 들이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딕테이션 하지 마시고 바로 뒤로 넘어가서 쉐도우리딩부터 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딕테이션이 아니고 20번 흉내 내 따라 읽는 쉐도우리딩, 그리고 한 번 따라 쓰는 필사입니다.




2. 키워드 듣기 는 앞에서 통으로 딕테이션을 했지만, 다시 한 번 들으면서 빈칸을 채워 보시도록 합니다. 
하루치 문장에서 중요한 내용을 모두 비워두었기에 
기능어를 제외하고 다시 한 번 그 키워드를 상기해보는 기회가 됩니다.


3. 연음 듣기 는 북미 액센트를 쓰는 호호 교수가 자연스럽게 발음했을 때  
뭉쳐서 들리는 각종 연음을 하나의 박스로 묶어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빈칸을 채우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훈련하고 문장에 익숙해집니다.

여기까지, 총 9분이 걸렸습니다. 
중간에 고양이가 방해를 하고 여러가지 요소가 있어서 스톱워치를 일시정지하지 못하고 계속 실행했습니다.

이 딕테이션 3종세트는, 바쁘신 직장인분들은 짬이 날 때마다 10분 정도를 들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출근하실 때 버스 안에서나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 조금씩 하시면 
딕테이션이 완료되고 문장에도 익숙해지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쉐도우 리딩 (Shadow Reading) 은 말씀드린 것처럼 이 호호네 브런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딕테이션이 부담스러우시거나 시간이 많이 없으신 날에는 다 건너뛰더라도 이 쉐도우리딩은 반드시 하세요!

하시는 방법은 음성을 재생해두고 "텍스트를 보면서" (외우려 하지 마세요!) 
호호 교수의 음성을 들으며 억양과 발음을 흉내 내면서 따라 읽으시는 겁니다. 
책에 표시된 대로 20번, 또는 그 이상 원하시는 대로 자유롭게 더 많이 반복해 읽으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억지로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암기하게 될 것이고, 
처음에는 제대로 따라 읽을 수 조차 없던 문장이 익숙해지고 자연스러워집니다.

아래 영상은 한인 영어 강사 출신인 저 매드캣이 직접 시연해본 쉐도우리딩 영상입니다.
20번 반복해 둔 문장 동영상을 보면서 텍스트를 보고 호호 교수의 음성을 따라 읽었습니다.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속도를 따라 가기 힘들어서 거의 발음이 되지 않는 듯합니다.
그러다가 20번이 가까워지면서는 자연스러워지고 편하게 발음하고 속도도 정리되는 게 보이실 겁니다. 
처음부터 잘 되지 않는다고 지레 포기하지 마시고 그냥 계속 해보세요. 

그리고 절대! 절대로! 외우려하지 마세요. 
반복해서 아무 생각 없이 텍스트를 보면서 소리 내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혀지고 이해되고 외워지게 되어버릴겁니다. 



5. 어휘와 문법 설명을 더했습니다. 
이부분은 외우거나 너무 깊이 파고들려고 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한 번 읽고 넘어가는 정도면 됩니다. 


6. 영작 - 한글 해석을 읽고, 직역으로 끊어서 해석 올린 것을 참고해 영작해 봅니다.
하도 여러 번 읽고 익혔기에 자연스럽게 손에서 쓰여져 나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가능하다면 먼저 말로 영작해 보셔도 좋습니다.


7. 본인의 의견을 남겨보거나, 다시 한 번 필사해 보세요!

아무래도 사회적인 이슈나 지금 당장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많이 다루기에 
문장에 관해 본인 의견을 함께 남겨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본인의 의견을 써보는 공간입니다. 

저희와 같이 한 달 동안 열심히 공부해주시는 분들이고 
매일 학습하시고 학습 내용을 "인증" 해주시는 상황에서 
한 달을 꽉 채운 이 호호네 브런치 책을 언제나 가지고 다니면서 
스케줄러나 일기장 또는 저널처럼 활용하시면 좋겠다 싶어 
각 날짜의 맨 마지막에 본인 의견을 적거나 필사를 한 번 더 해보거나 
또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하시도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학습하신 후 호호북스 홈페이지의 해당 스터디룸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올려주신 음성파일과 내용을 직접 보면서 조언 드릴 내용이 있으면 코멘트 드립니다.
매일 출석하시고 과제를 올려 포인트도 모으시면 호호북스 쇼핑몰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호호네 브런치 2018년 4월호]
[호호네 브런치 2018년 3월호] 
 

New [남태바리]5월 26일
남태바리 | 05.26
New 반가 5/26
반가 | 05.26

Study Rooms
Rank
State
  • 현재 접속자 25 명
  • 오늘 방문자 346 명
  • 어제 방문자 566 명
  • 최대 방문자 716 명
  • 전체 방문자 59,155 명
  • 전체 게시물 2,706 개
  • 전체 댓글수 380 개
  • 전체 회원수 416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