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동사 marry 의 쓰임

a0516bc7479bad1952e4fe5ce178378a_1526050186_8411.jpg
#스터디팁  #영어공부혼자하기  #영어학습법

까다로운 동사 marry 의 쓰임

호호북스 1 91 0 0

1. (기본적으로) marry 는 타동사입니다 

따라서 “...와 결혼하다” 라는 의미로 쓰려면, 목적어와 함께 써야 합니다. 

- I want to marry Sally someday.


물론 많은 동사들이 그렇듯이 타동사와 자동사 의미를 모두 가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냥 “결혼하다” 라는 의미로 쓸때, 흔치 않은 경우에 아래와 같이 목적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ll marry in 2024.


2. Marry vs. Get married/Be married (to)

동사 marry 는 타동사이고 동사의 의미 자체에 상호적인 느낌이 있기 때문에(결혼은 혼자 하지 않으니까요) marry 나 그것을 수동태로 쓴 get married 또는 be married 둘다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누군가와 결혼한다는 내용일 때 get married, be married 다음엔 전치사 to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이지만 뉘앙스를 살펴보면, marry 가 조금더 자기주도적인, 의지를 담은 결혼의 느낌이라면, get married/be married 는 그냥 결혼한다는 이야기를 부담스럽지 않게 던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ll marry Tom next year.

- I’m going to get married when the time is right. 

I’m going to get married to James one day.


3. Get married vs. Be married

수동으로 썼을 때 get married 와 be married 의 의미와 쓰임의 차이는, get married 가 결혼을 하는, 즉 결혼식이라는 것을 거쳐 결혼 생활에 돌입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be married 는 결혼한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 When did you get married?

- How long have you been married?

- Are you married?
 

,

1 Comments
치즈 10.01 17:42  
와 저 이거 항상 궁금했던 건데 어쩜 제 속을 읽으신 건가요 ㅋㅋ 감사해요!
포토 제목